본문 바로가기

한국과학기술정책플랫폼협동조합
Korea Science Policy Platform co-op
K
S
P
P
  위의 각 알파벳을 누르면 주요내용으로 빠른이동 됩니다:)

고대의료원, 의료기기 컨설팅 회사 Innovation Medical과 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17-02-06 13:26 조회2,186회

본문

지속적 교류협력 통해, 연구에서 판매까지 One Stop 으로..........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단장 윤영욱)이 첨단의료기술의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의료원산학협력단은 최근 코엑스에서 진행 된 바이오 코리아 2016 행사장에서 글로벌 의료기기 컨설팅 기업인 Innovation Medical(대표 Young Cheigh)과 의료산업화 및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윤영욱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장, 최영(Young Cheigh) Innovation Medical 대표, 김초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산업진흥본부장 등을 비롯한 각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고대의료원의 우수한 연구 인프라와 기술을 바탕으로 기술사업화를 가속시키기 위해서 마련됐다. 고대의료원은 국내 유일 단일 기관으로서 복수 연구중심병원 보유, 국내 최초 의료기관 의료기술지주회사 설립 등을 통해 충분한 플랫폼을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영세성으로 인해, 기술산업화의 해외진출에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앞으로 고대의료원은 Innovation Medical의 해외 인프라를 활용하여, 트렌드에 부합하는 의료기기 개발 뿐 만 아니라,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의료산업화를 이끌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실무진으로 구성된 테스크 포스를 구성하는 등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윤영욱 단장은 “고대의료원은 Innovation Medical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기획·제작하여 의료산업 및 의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며 ”미래 성장동력인 보건의료산업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다